문화.예술 한달간 베스트셀러

  1. 순위상승40

    제이콥의 공식으로..
    제이콥
  2. 순위상승31

    공포, 스릴러 시..
    강인철
  3. 순위상승1808

    짤막한 영어 속담..
    아너 애플톤
  4. 순위상승807

    [혜원] 신윤복 ..
    신윤복
  5. 순위상승1574

    동양미술사
    이석원.김순겸.안혜..
  6. 순위상승-942

    [현재] 심사정 ..
    심사정(沈師正, 호..

문화.예술 화제의 책


  1. 기괴한 면화야차 ...
    이상호, 장용호

문화.예술

  1. 디지털 사진 입문
    저자정상원|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9-01-15| 정가17,000|
    사진 교육을 평생의 업으로 생각하고 살아왔다. 많은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 하면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이 있다. 강의하는 나는 일상적인 내용이고 그 용어 자체가 생활화 되어 있다보니 그냥 자연스럽게 나온다. 그러다 보니 듣는 사람의 입장은 생각하지도 않는다. 그냥 그들도 알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아무리 쉬운 용어라고 해도 처음 듣는 입장에선 이해도 안되고 복잡하게 느껴지는게 당연하다. 그런데 그냥 간과하고 넘어갔다. 그래서 생각했다. 좀더..
    페이퍼 http://www.upaper.net/yeijiusa/1117768 제공정원장
  2. 브레히트 서사극 참뿌리, 인도 산스크리트 연극
    저자주경민|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9-01-09| 정가20,000|
    브레히트 120주년 그리고 지난 8월 14일자로 브레히트 사후 62주년이 되는 날을 기념하여 특별히 출시하는 기념 논문이다. 이제까지 브레히트 서사극 연구는 물론 새전집 (GBA) 편찬 작업에서도 여전히 극복하지 못하고 밝혀내지 못한 "브레히트와 산스크리트 연극"과의 관계를 브레히트 문헌학, 문학사적 그리고 연극사적으로 밝혀내고 있다. 이를 위해 브레히트가 소장하고 있었거나 접했던 산스크리트 희곡들과 산스크리트 연극술『나티야사스트라 Nâţyaśâstra』, 중국 원곡과 李 漁 (笠翁..
    페이퍼 http://www.upaper.net/brechtcode/1117522 제공brechtcode
  3. 동양극 형식을 이전한 브레히트 서사극
    저자주경민|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9-01-09| 정가8,500|
    젊은 브레히트가 서사극 이론을 발전시키면서 "낯선 기술의 이전"으로 정의한 뒤에 이 '낯선 기술'을 서구 연극이 아닌, "동양 연극 기술을 이전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이처럼, 브레히트가 확언했던 이유를 그의 희곡 작품 곳곳에서 고스란히 남기고 있다. 본 콘텐츠는 동양인들에게는 불교전승과 함께 전 아시아 전역에 전래된 각종 연희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자기소개 기법"을 예로 들어, 브레히트가 수용미학적 차원에서 어떻게 자신의 연극에 이전하고 있는지를 "이전 - 구체화 - 발전" 단계로 ..
    페이퍼 http://www.upaper.net/brechtcode/1117526 제공brechtcode
  4. 서구 연극 2천년 역사를 바꾼 3편의 동양 고전희곡
    저자주경민|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9-01-09| 정가8,500|
    아리스토 텔레스의 시학에 근거한 서구 연극 2천년 역사를 부정한 브레히트는 자신의 연극을 "서사극"이라 부른다. 동시에 이런 "서사극"은 서양 문화권에서는 아예 없고 동양에서 찾을 수 있다고 단정한다. 하지만, 독문학자, 연극학자 그리고 브레히트 연구자들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브레히트가 말한 동양연극을 찾지 못하고 있다. 본 콘텐츠는 브레히트가 말한 내용, 그 원형이 무엇인지를 브레히트가 접했던 연극, 책과 그 당시에 유럽에 영향을 끼쳤던 3개의 고전 희곡을 문헌학적, 연극사적으로 명확하게 ..
    페이퍼 http://www.upaper.net/brechtcode/1117525 제공brechtcode
  5. 브레히트와 피스카토르의 서로 다른(같은) 서사극
    저자주경민|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9-01-09| 정가6,500|
    20세기 초, 독일 베를린에서 두 젊은 연극인이 2천년이나 지속된 아르스토텔레스의 시학을 깨부수고, 서사극을 발견하고 실현시키기 위해서 열띤 경주를 벌인다. 그것이 바로 서사극을 무대에서 실험한 연출가 피스카토르 E. Piscator 그리고 희곡 작가이자 무대실험가로서 창작에 열중하던 브레히트 B. Brecht이다. 이들은 히틀러의 등장과 함께 똑같이 긴 망명길에 올랐으며, 브레히트는 1948년에 피스카토르는 브레히트 서사극이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진 1951년에 각각 독일로 되돌아 온다. 하..
    페이퍼 http://www.upaper.net/brechtcode/1117528 제공brecht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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