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완성 독서법
공부완성 독서법
판매가격 10,360원 페이퍼명 davincihouse
구매하기
미리보기
선물하기
저자이름 신진상 저 출판사명 미디어숲
등록날짜 2019-06-28 권한여부 DRM Free
파일유형 파일크기 8.31 MB
조회횟수 137 회 미리보기 5 회
다운횟수 12 회 사용등급 전체 이용 가능
전시분류 컴퓨터.교육 > 청소년    
책 URL http://www.upaper.net/davincihouse/1119730  
SNS공유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리디북스  와이투북  원스토어  네이버북  북큐브  OverDrive  오디오북제작납품 

“무슨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공부와 입시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독서 가이드

15년 대치동 입시 컨설턴트가 밝힌
공부와 입시에 써먹는 독서법

대치동에서 15년간 대학 입시 컨설턴트로 일해 온 저자는 수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만나 왔다. 그 과정에서 서울대 합격생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무엇일까? 바로 책 읽기를 좋아한다는 점이다. 독서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이 되어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 준비로 바쁜 고3 때도 틈틈이 시간을 내 독서를 한다. 또한 교과서 내용과 연계된 책을 읽으며 공부한다. 독서가 곧 공부이고 공부가 곧 독서라는 것이다.

이 책은 오랜 기간 중고생들과 함께 책을 읽고 독서교육과 토론을 진행한 저자가 갈수록 중요해지는 독서의 필요성과 공부와 입시를 둘 다 잡을 수 있는, 쓸모 있는 독서법을 정리한 내용이다. 저자는 말한다. “선행 학습은 독이지만 선행 독서는 약이다.” 다소 어렵고 두꺼운 내용의 책이라도 한 권을 끝까지 독파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지적 향상이 이뤄지고 자신을 뛰어넘을 수 있게 된다고.

독서가 중요한 것은 알지만 공부나 입시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 싶어 책 읽는 시간을 아까워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그런 생각을 가진 학생이나 학부모들의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공부가 쉬워지고 입시가 만만해지는 독서법을 소개한다. 수능, 내신, 학종 등 각각에 특화된 맞춤형 책을 소개하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 준다.

특히 서울대생들의 독서 이야기와 책을 어떻게 읽고 정리하는지 그 방법과 더불어 서울대가 권하는 스터디 독서를 소개한다. 읽기와 쓰기가 통합된 스터디 독서법으로 독해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다. 서울대 합격생들이 어떤 책을 읽고, 자기소개서에 어떤 내용을 담았는지 실제 사례까지 수록했다. 정보와 지식이 두루 담겨 있어 공부와 입시 문제로 머리가 아픈 학생이나 학부모에게 쓸모가 많은 책이 될 것이다.

 판권 페이지
 추천사
 프롤로그-공부 잘하고 좋은 대학 가는 데 독서가 필요한가요?
 Part 1 독서로 공부와 입시를 잡는다
01 독서는 공부와 입시를 위한 기본
02 독서력, 독해력, 문해력 그리고 스터디 독서
03 읽고 쓰는 서울대식 독서 활동
tip 독서 활동으로 합격한 실제 서울대 합격생 자소서
 Part 2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독서법
04 수능 1등급 만드는 개념 독서
tip 언어와 매체, 미디어 리터러시를 높이는 책
05 내신 성적 올리는 교과 독서
tip 독서를 활용한 세부능력 특기사항
06  진로 성숙도를 보여 주는 진로 독서
07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창의융합 독서
 부록-서울대 의대 합격생의 고교 3년 학생부 독서 활동
 에필로그-공부 근육을 키우는 독서법

저 : 신진상

공신교육입시연구소 소장. 「주간조선」, ‘조선일보’ 편집국 IT팀 기자, 「부산일보」의 교육주간지 편집부장, ‘스피드북’의 논술독해연구소장을 지냈다. 지금은 중학생과 고등학생에게 논술과 구술을 지도하고 있으며, 민사고, 용인외고와 같은 특목고와 서울대·연세대 등의 명문대에 수많은 학생들을 합격시킨 강사로 이름이 높다.

수시의 양대축인 논술과 입학사정관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1년에 수백명의 학생들을 컨설팅과 수업을 통해 서연고와 의치한에 진학시켰다. 강남대성학원과 대치동 신우성 학원의 논술 강사로 고려대 한국학연구소 주최 한국논술경시대회의 출제 및 채점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EBSi입학사정관제 강사이면서 유웨이 중앙교육에서 입시 컨설턴트로 활약 중이다. 조선일보의 맛있는 교육의 칼럼리스트로 입시 리포트를 연재 중이며 교총 후원의 서울신문 고교생 소논문 대회의 기획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신쌤의 통합논술 완전정복』 『신쌤의 시네마 통합논술』 『스타 강사로 10억 벌기』 『초등 독서가 대학을 결정한다』 『입학사정관제 시대, 초등 글쓰기가 정답이다』,책으로는 『수시의 진실 1: 교과부와 대교협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수시의 진실 2: 서연고와 의치한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서울대 수시 합격생 자소서 모음집』, 『in서울대 수시 합격생 자소서 모음집』 등이 있다.

400자이내 입력가능하며, 로그인후에 작성이 가능합니다.

등록
X
Modal

선물증정

이메일
내용입력
/ 300
여러 개의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메일 주소는 최대 100개까지 가능합니다.
    취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