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경제 거인
두 경제 거인
전자책가격 1,000원 페이퍼명 owendick
전자책구매
선물하기
저자이름 정수철 저 출판사명 유페이퍼
등록날짜 2019-06-13 권한여부 DRM Free
전자책유형 파일크기 223 KB
조회횟수 179 회 미리보기 지원안함
다운횟수 38 회 사용등급 전체 이용 가능
전시분류 자기계발 > 성공학    
책 URL http://www.upaper.net/owendick/1119427  
SNS공유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교보문고  와이투북  OverDrive  오디오북제작납품  밀리의서재 

어린 시절 어머니께서는 제게 ‘길이 아닌 길은 가지 마라’고 늘 강조하셨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 의미가 무엇인지도 몰랐습니다. 부모가 된 지금 돌이켜보니 어린 시절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부모와 자식 사이는 참 특별한 관계입니다. 아버지나 어머니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생물학적인 역할은 물론 자녀가 바르고 건강하게 사회구성원이 될 때까지 보살펴주어야 한다는 것을 포함합니다. 따뜻한 부모님의 사랑을 받아야 할 나이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처해있는 청소년들을 보면 자식을 키우는 부모로서 참으로 마음이 아픕니다. 저는 약사로서 근무하면서 수많은 청소년들을 만나보았습니다. 밝은 가정에서 자란 청소년들과 어두운 가정에서 자란 청소년들은 참으로 다른 표정과 행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회에서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무심히 대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저가 두 아들에게 살아오면서 눈여겨보았던 두 경제 거인의 어린시절, 행동 특징, 성공 비결, 어두운 면 등을 알려주기 위해서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난 십여 년 간 책을 읽거나 자료를 접할 때마다 기록해 두었던 메모를 바탕으로 해서 그분들의 삶을 돌이켜보며 성공을 했던 이유를 다시 해석해 보았습니다. 그 분들은 큰 돈을 버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비판도 받아왔으며 불법적이거나 비윤리적인 행동을 한 적도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다른 관점에서 세상을 보았던 부분도 있었고 부단한 노력이나 근검절약하는 삶의 자세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쓰면서 두 아들들에게 아버지로서 평소에 하지 못했던 말을 해주고 싶었습니다. 도덕적으로 바르게 살아야 하고 성실하고 남과의 경쟁에서 이기라는 말을 저의 사랑하는 두 아들에게 하고 싶어서 이 책을 쓴 것이 아닙니다. 두 경제 거인을 보면서 너희들이 꿈을 가지면 어떻게 실천해야 하며 과도한 욕심이나 잘못된 결정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를 보여주고 싶습니다. 누구나 자기 자식이 잘되기를 바랍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경쟁이 치열하여 내 자식이 무조건 남의 자식을 이겨야 한다고 부모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경쟁에 뒤쳐졌을 때 그 비참함을 겪어본 부모들은 마음이 급하게 됩니다. 자녀들은 그런 부모를 보며 같이 불안해합니다. 우리 그러지 맙시다. 우리 아이들은 더 꿈을 가지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웁시다. 전교 몇 등이 아닌 우리 아이가 얼마나 행복한지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이 책을 쓸 때 많은 조언과 격려를 주신 분들에게 저는 작은 보답을 하고 싶습니다. 그 분들을 뵐 때마다 그분들에게 더 따뜻하고 진심으로 대하겠습니다. 늘 깊이 있는 지도를 아끼지 않으시는 김대중 동아대 교수님, 약국 업무에 조언과 격려를 해주시는 박병민 국장님, 다정한 친구 김태형 박사, 정약국 가족들(김경미, 이선주, 윤별, 정미영, 허영선, 이옥연, 정은세, 박채형, 박동현, 김수현, 임유현, 이경민), 힘들 때 마다 힘이 되는 유수윤 대표, 어려울 때 큰 힘이된 홍성욱 정신과 전문의, 어린시절 라면에 만두을 같이 먹던 김희동 판사, 영원한 친구 김경준 엘지전자 팀장, 부산중앙고 단짝들(김수식, 이창석, 김태진, 김주성, 하종림, 송동현, 성민길, 이종락, 정신우), 이명을 치료해준 문혁철 한의사, 저를 아들처럼 아끼시는 김영혜 부산대 교수님, 약사회에서 많은 가르침을 주신 김정숙 회장님, 늘 배려하시고 따뜻하신 이동훈 회장님과 남수영구약사회 회원님들, 약사 정책의 방향을 잡아주시는 최종수 약학정보원장님, 제가 늘 신세지는 부산시약사회 변정석 회장님과 임원단, 오히려 내가 더 배운 경상대학교 약학대학 제자들(정승유, 장경대, 백은주, 박준형, 하소리, 김지은, 신희진, 서진), 늘 편하게 만나는 청년약사회(권경준, 하정봉, 배현호, 서상훈, 구만근, 최장수), 큰 가르침을 주신 사거방 회원님들과 김종현 방장님, 책을 쓰는데 세심히 챙겨주신 정승규 작가님, 논문쓰다 모르면 늘 잘가르쳐주시는 부산대 최주희 과장님, 뵐 때 마다 반갑게 대해 주시는 유재중 국회의원님과 김형영 사무관님, 박사과정 중에 큰 힘이된 동아대 국제대학원(이병태 박사님, 신하영 박사님, 차봉준 박사님, 김현민 박사님, 최영만 박사님, 김도훈 박사님, 박선화 박사님, 최인영 박사님, 전수현 박사님, 허훈 박사님), 사회에 꼭 필요한 일을 하시는 마약퇴치운동본부 최창욱 본부장님과 임원님들, 삼성의 격무에도 경영학 박사과정에 도전한 내 동생 정수민, 늘 부족한 남편을 아껴주는 사랑하는 아내 조혜진, 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장인 어른과 장모님, 성실을 몸소 보여주신 아버지, 사랑하는 두 아들들에게 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제가 있기까지 늘 기도해주시고 격려해주신 하늘에 계신 어머니 안혜숙(순흥안씨,1955~2009 ) 여사님에게 이 책을 드립니다.

 머리말
 록펠러- 석유왕
 고노스케-가난과 고난을 고마워한 파나소닉 창업자
 참고문헌

부산출생
부산중앙고등학교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약학사/ 약사)
연세대학교 이과대학 화학전공(중간에 그만둠)
육군 제 9보병사단 제 29보병연대(육군병장 만기전역)
정약국 대표약사(남수영구약사회)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석사)
경상대학교 약학대학 외래교수
정생명과학 대표
동아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국제학과(국제학박사)
제 4회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최우수논문상 수상
남수영구약사회 부회장
부산시약사회 정책기획단장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

400자이내 입력가능하며, 로그인후에 작성이 가능합니다.

등록
X
Modal

선물증정

이메일
내용입력
/ 300
여러 개의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메일 주소는 최대 100개까지 가능합니다.
    취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