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이 라마, 죽음을 말하다
달라이 라마, 죽음을 말하다
전자책가격 10,000원 페이퍼명 damnbooks
저자이름 달라이 라마 저/제프리 홉킨스 편역/ 저 출판사명 담앤북스
등록날짜 2020-05-13 권한여부 DRM Free
전자책유형 파일크기 4.63 MB
조회횟수 348 회 미리보기 20 회
다운횟수 113 회 사용등급 전체 이용 가능
전시분류 종교 > 불교 판매횟수 115 회
책 URL https://www.upaper.net/damnbooks/1129233  
SNS공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웅진메키아  리디북스  와이투북  원스토어  네이버북  북큐브  오디오북제작납품  밀리의서재 

달라이 라마가 보여 주는 죽음의 지도地圖
자비로운 삶으로 죽음을 준비하고
두려움 없이 죽음을 건너는 방법에 관해

“중생에 대한 자비심 안에서 가장 존경하는 종교에 귀의하라.
영적인 수행의 필요성과 여유를 모두 준 현재 삶의 본질을 기억하라.
무상에 대해 성찰하고 또 성찰하라.”

 일러두기
 편역자 서문
 0. 죽음에 관한 명상에 쓰이는 티베트인들의 시
 1. 죽음에 대한 사색
 2. 두려움으로부터의 해방
 3. 죽음의 준비
 4. 죽음의 장애물을 극복함
 5. 죽음을 대비한 선한 조건의 성취
 6. 죽음의 과정 속에서의 명상
 7. 죽음의 내적인 구조
 8. 죽음의 청명한 빛
 9. 중음도에서 어떻게 처신할 것인가?
 10. 좋은 환생을 성취함
 옮긴이 후기
 부록_각 연의 핵심
 판권 페이지

저 : 달라이 라마 (Dalai Lama,본명:텐진 가쵸, Tenzin Gyatso)
제14대 달라이 라마 땐진 갸초(Bstan ’dzin rgya mtsho, Dalai Lama XIV)는 1935년 티벳 암도 지방에서 태어났다. 1937년 제13대 달라이 라마의 환생자로 지목된 이후 공식 절차를 거쳐 1940년 제14대 달라이 라마로 즉위하였다. 훌륭한 스승들의 지도 아래 현교와 밀교의 핵심을 모두 섭렵한 달라이 라마는 티벳의 정신적 지주이다. 1959년 중국이 티벳을 침략하면서 인도로 망명해야 했던 달라이 라마는 북인도 다람살라에 정착한 이후 망명 정부를 수립하고 무종파적 화합 정신인 리메(Ri-med, 無山)운동을 실천하여 망명한 티벳인의 정착과 티벳불교의 종합적 재건을 완수하였다. 대외적으로는 비폭력 평화 정신을 선양하여 1989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하였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관심의 대상이 된 달라이 라마는 이후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자비와 지혜의 가르침을 끊임없이 세상에 전하며 수많은 이들의 정신적 스승이 되었다. 인간 붓다를 사랑하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좋아하는 비구이자 인류의 평화와 행복을 위해 애써서 정진하는 대승 정신의 실천가이다. 또한 자신을 믿고 따르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함께 수행하는 제자들에게는 관세음보살의 행적을 드러내는 완전한 스승이자 비밀의 구루이다.

편역 : 제프리 홉킨스
티베트 사원의 교과서를 번역하는 UMA Institute for Tibetan Studies의 설립자이며 대표이며, 버지니아대학교 티베트불교학과의 명예교수이다. 달라이 라마의 수석 영어 통역사로 1979년부터 1989년까지 10년간 봉사했으며, 달라이 라마 존자의 구두 강연을 열다섯 권의 책으로 엮어 냈다. 또한 티베트불교의 다양한 철학적 견해를 대표하는 중요한 티베트불교 문헌을 번역하여 출판했다.

역 : 이종복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종교학과에서 윤원철 교수를 지도교수로 하여 석사 취득 후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2002년에 버지니아대학교에 입학, 제프리 홉킨스 교수와 데이비드 저마노 교수 아래서 티베트불교의 역사와 철학을 연구하고 2013년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스탁턴대학교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400자이내 입력가능하며, 로그인후에 작성이 가능합니다.

등록
X
Modal

선물증정

이메일
내용입력
/ 300
여러 개의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메일 주소는 최대 100개까지 가능합니다.
    취소하기